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행정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 교실
작성자 관리자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10월 5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수원시 영일초등학교 5학년 총111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7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되어 “아픈 사람만 보건실에 가자”, “우리나라 수능방법의 다양화” 등을 주제로 4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하였으며, “초등학교 화장실 세면대 증설 및 위생교육 강화 조례안”, “초등학생 PC방 출입규제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처리하는 등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학생들은 “발언대에서 실제 의원들처럼 발표를 할 때 도의원이 된 것 같아 뿌듯했었고, 의회 관련 퀴즈를 푸는 것이 재미있었다.” 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김호겸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6)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8)이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과 의회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8회 행사는 10월 19일에 수원시 영화초등학교와 시흥시 옥터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다음글
134 안산문화재단-안산역 업무협약 김민아
133 단원구여성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김민아
132 안산시 중장기 응급의료대응체계개선 연구용역 결과보고서 발간 ms
131 사랑받는 작은도서관엔 어떤 비결이? ms
130 시민소통위원회는 출범 1주년 소통행정의 선도 도시 안산, 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