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축제

겨울에 더 맛있는 ‘부산어묵’ 축제 13일 개막
작성자 관리자
부산시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부산역광장에서 제2회 어묵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어묵의 고향, 부산어묵’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치는 이번 축제는 겨울하면 떠올리는 음식 ‘어묵’, 어묵하면 ‘부산어묵’, 진짜 부산어묵을 맛볼 수 있다.

부산어육제품공업협동조합과 ㈔부산어묵전략식품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시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어묵축제에는 부산의 대표적 어묵제조업체 11곳이 참여한다. 고래사(㈜늘푸른바다), 미도(미도식품), 범표(㈜부산식품), 삼진(삼진식품㈜), 영진어묵, 새로미(㈜대광에프앤씨), 맛뜰안(㈜맛뜰안식품), 선우어묵, 대원(부산대원어묵㈜), 영자(㈜금진식품), 해가든(㈜부산바다) 등이 참여해 제조회사별 특화된 어묵의 참맛을 볼수 있다

첫날 13일 오후 5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은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지역주요인사와 시민·관광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선언에 이어 부산어묵먹는데이 퍼포먼스와 스타쉐프인 오세득의 요리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축제는 부산에 어묵의 차별성과 우수성, 다양성을 한 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어묵국물과 어묵 한입으로 정(情)으로 가득한 부산의 맛을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부산어묵 축제를 겨울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부산의 대표 수산식품인 ‘부산어묵’의 우수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토식품산업인 부산어묵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
20 바다향기 튤립축제 김민아
19 양평딸기체험축제 2016 김민아
18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6 김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