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축제

생명존중, 행복공존 ‘반려동물 문화 축제
작성자 관리자
지난해 8개에 불과했던 펫 박람회가 올해 20여 개로 늘어나는 등 반려동물 행사가 증가 추세다.

이는 펫 산업의 성장이 촉망받는 것과 비교해 반려동물 학대사건이나 반려견 무단취식 사건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등 반려동물 문화가 아직 발전하지 못했음을 의미하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의 생명을 존중하고 함께 행복한 공존을 위한 국내 최대의 야외 문화 축제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이 5월 안산 와 스타디움 잔디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2017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에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사람과 동물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지난해 큰 인기를 끌었던 '그랜파피 리본(Re-born) 캠페인'은 입지 못하는 헌옷이나 낡은 이불 등을 '안산 펫케어페스티벌'에 가져와 기부하면 일정량의 사료로 교환해주는 이벤트이다.

버리는 헌옷을 좋은 의미로 재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까지 받을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이렇게 모아진 헌옷들은 펫케어페스티벌 마스코트인 '그랜파피'인형으로 재탄생해 수익금 등을 유기견 보호센터에 사료로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명존중에 관하여’를 주제로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진행되며 6세부터 13세까지 참여 가능하다. 선착순 50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경기도지사, 안산시장, 안산도시공사사장, (사)반려동물참문회협회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푸짐한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는 세월호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안산에서 ‘생명존중’과 관련해 진행되는 만큼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 펫케어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는 MC 김제동, 아나운서 조우종, 가수 요조 등이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살면서 서로에게 어떤 존재인지, ‘함께 한다는 것’이 동물과 사람에게 어떠한 의미를 주고 있는지 대해 생각해보고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반려견과 함께하는 요가체험, 반려동물 바디 케어 등 다양한 문화 강연이 준비돼 있어 진정한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펫케어페스티벌 류진국 대표는 “반려동물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좋은 반려동물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문화가 선행돼야 한다는 것”이라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기는 사이 반려동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동물과 사람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축제로 꾸미겠다”고 말했다.

 
 
다음글
21 겨울에 더 맛있는 ‘부산어묵’ 축제 13일 개막 김미나
20 바다향기 튤립축제 김민아
19 양평딸기체험축제 2016 김민아
18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6 김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