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뉴스

롯데백화점 안산점 지역주민 ''우선 채용''
작성자 관리자
현재 중앙동에서 신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안산시민의 우선 채용을 약속했다.

안산시와 롯데백화점 안산점은 지역 주민 우선 채용을 위한 ‘지역 청년·여성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협약’을 체결했다.

4월 2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제종길 안산시장, 롯데백화점 안산점장 및 관계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기업과 지자체가 상호 협력하는 상생의 모델로 지역의 일자리를 지역 주민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에게는 일자리 제공을, 기업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로 인한 매출상승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한데 따른 것이다. 이는 지난 4월 21일 대형마트 8개소와의 협약에 이어 두 번째다.

제종길 시장은 협약식에서 “시민 행복을 위해 일자리 제공만큼 최고의 복지는 없다”며 “앞으로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확장 계획으로 있는데 준공 후 신규채용 시 지역 주민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 시장은 그러면서 “시의 모든 경제활성화 시책은 일자리 창출과 연계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향후 청년과 여성을 위한 일자리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영 롯데백화점 안산점장은 “안산의 발전을 위해 시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인력채용 시에는 지역 청년, 여성들이 우선적으로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백화점 안산점은 단원구 고잔동 현 백화점 옆 부지(舊 미라마호텔)에 2018년 6월 개점을 목표로 안산점 신관을 건축 중이며, 약 1천여 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글
949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전국 ''''최고'''' 김민아
948 매달 10만원씩 저금하면 업무부
947 안산 시내 기름값 가장 싼 주유소10곳 업무부
946 안산시,아시아 최초 ESTC유치 업무부
945 상록수보건소 치매 조기검진 예정 업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