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뉴스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 어르신 복지증진 위해 ‘사랑의 쌀’ 전달
작성자 관리자

258만원 상당 쌀 1천㎏, 노인복지시설에 전달

안산시는 4일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으로부터 기탁 받은 258만원 상당의 쌀 10㎏·100포를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하기로 했다.

상록구 사동에 위치한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은 치매나 중풍 등 중증노인성 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의 노인들에게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에 설립된 생활 근린형 공공 노인전문병원이다.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은 ‘효 나눔 의료지원’, ‘사랑의 쌀 나눔행사’ 등 2016년부터 꾸준한 후원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이진재 병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부문화 확산과 동참에 대한 논의와 함께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어르신 등 취약계층 지원 등에 대한 시의 대응현황을 공유했다.

이진재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관내 노인복지시설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원이 필요한 시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자의 뜻에 따라 (사)대한노인회 상록·단원구지회에 각각 배분될 예정이다.


권영창 기자
 
 
다음글
960 경기남부두레생협, 본오3동에 식품꾸러미 전달 김성희
958 초지역세권, 아트시티 복합테마타운으로 개발 김미나
957 안산시,‘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김미나
956 안산시, 2019년 대부도에 전국대회 수영장 건립 김미나
955 안산시, 공동주택 베란다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비 지원가구당 최소 37만원에서 최대 93만원 김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