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행정

안산시, ‘2층 버스’ 개통… 강남~대부도 달린다단여백
작성자 관리자
안산시가 2층 버스를 도입해 광역버스 입석해소와 대부도 관광활성화를 위해 본격 나섰다.

시는 6월 21일 안산 청석초등학교 앞에서 제종길 시장과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등 주요내빈과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층 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통되는 2층 버스는 총 2대로, 평일에는 기존 3102번 버스노선 사3동 푸르지오 6차 ~ 서울 강남역 구간을, 휴일에는 기존 300번 버스노선 안산 중앙역 ~ 대부관광본부까지 운행한다.

이번 2층 버스 개통으로 광역버스 입석해소 및 안전한 출·퇴근과 대부도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안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2층 버스는 ‘독일 만(MAN)사’ 차량(MAN Lion’s Double Decker)으로 1층 13석, 2층 59석, 1회 최대 72명의 승객을 수송한다. 또한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6C 기준을 적용했으며, 출입문 끼임 제어장치와 중간 출입구의 경우 경사판을 이용해 휠체어 승·하차도 가능하다. 특히 좌석 하단에는 USB포트를 마련해 이용자 편의를 높였다.

또한 승객안전을 위해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비상제동장치(AEBS), 자제제어 및 전복 방지시스템(ESP), 긴급제동장치(EBS), 엔진룸 화재경보장치, 지붕탈출장치,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 후방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안전을 대폭 강화 했다.

이날 축사에서 제종길 시장은 "서울 강남으로 버스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주민들의 입석 문제를 해소하여 안전한 출퇴근을 제공하고, 더불어 주말에는 대부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오는 9월 2층 버스 3대를 추가로 확대하는 등 연말까지 총 6대를 도입해 지역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다음글
138 제종길 시장 미래안산 큰 그림 구상 밝혀 김미나
137 안산시, 선부다목적체육관 준공 김미나
136 안산시의회…‘소통’콘서트 소통·공감‘ 지방의회’ 만든다 김미나
135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 교실 김미나
134 안산문화재단-안산역 업무협약 김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