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법률/세무

저소득층 대상 무료 법률서비스 지원
작성자 관리자



저소득층 대상 무료 법률서비스 지원
경기도, 6개 법률단체 MOU체결




2011년 09월 22일 (목) 16:32:34 우리안산넷 webmaster@ansansm.co.kr




21일 오전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6개 법률단체장과 홍기헌 경기다문화사랑연합회장 등 ‘법률서비스지원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용 때문에 혹은 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경기도가 도내 법률단체들과 ‘법률서비스지원 MOU’를 체결하고 사회적 약자와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법률구조 확대와 법률정보서비스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문수 지사를 비롯해 위철환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장, 정환영 경기북부지방변호사회장 등 6개 법률단체장과 홍기헌 다문화사랑연합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도와 협약기관들은 청소년,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적극 찾아내고 이들에 대한 법률상담, 법률교육, 소송구조 등 법률서비스 제공사업을 공동 수행한다.

또 각자 보유하고 있는 상담사례 등 법률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인터넷에 게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무료상담실을 방문하는 도민들의 법률수요가 꾸준한 증가추세에 있고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다변화되는 도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다양한 분야의 법률서비스 기관들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도 무료법률상담실은 개소 이후 현재까지 법률, 세무, 노무, 부동산 4대 분야에 걸쳐 8929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저소득 취약계층에게는 무료변론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경기도청 내 ‘언제나 민원실’에 마련된 무료법률상담실을 방문(사전예약)하면 되고, 방문 상담이 어려울 경우 경기도 홈페이지에 개설된 사이버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다음글
43 개인파산/ 부인권(否認權) 대상행위 업무부
42 변론준비기일 관련 문의 전희정
41 차용증 전희정
40 파산선고로 인하여 근무관계가 종료되는지 전희정
39 남편이 간통한 경우 상대방 여자만 고소하여 처벌 가능한지 전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