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행정

최성우 단원구노인복지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안산시 최성우 단원구노인복지관장은 지난달 31일 서울교육문회회관에서 ‘노년의 에너지! 아름다운 자원봉사!’ 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제5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세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는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서울지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최성우 관장은 20여년간 사회복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단원구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특히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인 대한민국 사회봉사단 ‘코리아 핸즈 시니어 봉사단’을 조직하여 다문화 아동들과 어르신들이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나는 사업으로 모범적인 활동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단원구노인복지관은 ‘코리아 핸즈 시니어 봉사단’ 이외 인문학 학습자 동아리 ‘한마음 상록회’, 어르신 동극봉사단, 댄스스포츠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정을 나누는 ‘우리 동네 참나눔 이야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기획, 진행하면서 어르신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나눔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 동극봉사단은 매주 인근 지역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면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동극을 무료로 공연하여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제5회 전국 일하는 어르신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여할 만큼의 실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가 되고 있다.

최성우 단원구노인복지관장은 ‘모든 공로는 어르신들의 노고이며, 어르신들 자신의 삶에 대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하는 노인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다음글
126 경기도, 2012년도 예산 15조 2,642억원 편성 ms
125 극치를 달리는 주객의 전도 어디까지 갈 것인가 ms
124 박근혜 지지도 꾸준한 행보 손학규 민주당 대표 맹추격 ms
123 경기도 S 의원 1심 유죄판결 즉시 항소입장 밝혀 ms
122 임철웅 단원구청장 현장 경영행정 강화! 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