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컬럼초대석

올레~~>
작성자 방송인 이숙영
남자들이 비싼 값을 치르면서도 끊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술집이랑 골프장이라고 한다. 왜? 감탄사가 줄줄 나와서.......여기는 갔다하면, 모두 사장님 되고. 사장님 최고! 나이스!! 이런 소리가 나오지 않는가! 이런 감탄의 소리야 말로 남자에게 힘을 초강력으로 실어주는 비법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호감가는 유형중에도 보면, 이 감탄잘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변에도 보면 개그우먼 장미화 씨가 그렇다. 그녀는 항상 상대방이 하는 얘길 잘 들어주고, 웃어주고, 나보다 더 신나게 감탄해주는 걸 보면 나도 덩달아 신나기 때문이다. 얼마전 있었던 지인의 결혼식에서도 개그맨 사회자가 진행을 보는데, 다들 반응이 없는 가운데 유독 뒤에서 사회자 말 한마디 한마디에 빵빵 터지며 웃는 것이었다. 뒤돌아 보니 바로 장미화씨 였다. 그녀 덕분에 땀을 흘리던 사회자는 그 다음 순서부터 더욱 매끄럽게 진행을 하게 됐다.

독일 철학자 칸트 또한 이 감탄사에서 나오는 감정의 경험이야 말로 인간이 궁극적으로 추구해야 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어느 통신사 광고에서도 <올레!>하면서 감탄요법을 활용했던 기억이 난다. 또 세계 어딜 가나 이 감탄사 하나만 있으면 축구든 음악이든 사람이든, 모두 하나로 만들고. 기분 좋게 만든다. 미국에 가면 원터풀! 독일에 가면 분더버! 일본에 가면 스고이! 프랑스에 가면 울랄라! 우리나라는 얼씨구! 중국은 <띵호와~~> 아프리카는 <오이예~>......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소리들이다.

아무튼 여성들이 남성들 보다 오래 사는 이유도 이 감탄을 잘해서 그렇단다. 왜 커피숍이나 찜질방 같은데 가면, 두 세시간씩 앉아서 일분마다 연달아 터지는 소리가
<맞아맞아맞아, 정말정말정말. 그래그래그래!> 서로서로 감탄해주고, 좋아해주는걸 흔히 볼 수 있다. 이 감탄의 힘이 여성들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그래서 오래 살게 한다는 건, 다 과학적인 말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가 오래 사는 것도 그렇지만, 이 감탄하는 걸 즐기면, 여자는 행복을 느끼고
남자는 자존감을 세울 수 있다고 한다. 가정에서도 그렇고 회사에서도 그렇고, 부부. 연인. 친구사이. 이 세상 모든 관계에서도 한탄 말고. 감탄사를 자주 말해보자.

이 감탄사야 말로 좋은 행동을 유발시키는. 선순환을 이끌게 하고 우리를 행복의 나라로 붕붕 날아가게 할 거니까.
 
 
다음글
컬럼초대석 나는 네가 누군지 아는가? 정신과의사 이종호
컬럼초대석 하얀 호랑이야 나비처럼 훨훨 날아라 방송인 이숙영
컬럼초대석 총리의 위험한 스캔들 방송인 이숙영
컬럼초대석 생각에 따라서 감정도 바뀐다. 정신과의사 이종호
컬럼초대석 마음의 굴레 정신과의사 이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