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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서비스 해지 지연시 처리 방안
작성자 관리자
인터넷서비스 해지 지연시 처리 방안

인터넷서비스를 수년째 사용해 오다가 최근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해지를 신청했습니다. 당시 해지 부서와 전화연결이 잘되지 않아 서너 시간 통화를 시도한 끝에 겨우 연결이 되었으며 막상 해지의사를 전했을 때 상담원은 갖은 회유로 해지를 만류하기도 했었습니다. 결국, 강력한 의사 전달 후 신분증을 FAX 전송하라는 안내를 받았고 즉시 신분증을 전송했었지요. 그런데 2개월 후 통장정리를 하다가 인터넷서비스 요금이 지속적으로 인출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업체에 항의하니 해지신청 후 신분증을 보내오지 않아 처리가 되지 않았다는 납득할 수 없는 항변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지 신청 상담이력이 확인되고 모뎀 반납 등 신청 후 사용하지 않은 사실이 객관적으로 확인될 경우, 기 인출된 요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해지를 신청할 당시 통화한 상담원 이름과 시간 등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절차를 까다롭게 함으로써 해지를 방해하는 사례는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대표적인 피해유형으로서, 2007년 4월 통신위원회(현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즉, 해지신청 전화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를 대비한 전화예약제, 인터넷 해지 접수제 등이며 해지신청후 완료여부와 상관없이 해지희망일로부터 과금을 중단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해지지연 일수에 따라 보상해주는 지연피해 보상제도를 도입하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주요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이를 채택?적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잦은 보철물 탈락으로 재치료를 받은데 따른 피해보상 요구 가능 여부

48세 남성으로 우측 상악 제1대구치의 우식증으로 보철치료(금인레이)를 받았습니다.
이후 보철물이 탈락되어 해당병원을 방문하였고 기존의 보철물을 붙여서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이후에도 보철물이 탈락되어 기존의 보철물을 붙이는 것을 3회 반복하였으나 다시 보철물이 탈락되어 타병원을 방문하여 보철물을 새로 제작받은 후 증상이 호전되었습니다.
해당치과의 부적절한 보철물 제작과 관련하여 발생된 탈락증상 같은데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보철물이 자주 탈락되는 원인은 보철물 내부에 충치가 발생되는 경우, 보철물 제작시 치아삭제량이 부족한 경우, 접착제의 접착력 감소 등 매우 다양하며, 보철물 탈락이 보철물 내부에 충치가 발생되거나 접착력이 강한 음식을 섭취하다가 발생된 경우라면 보상을 요구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보철물 탈락이 환자측 요인이 아니라는 점(보철물 내부에 충치가 없는 등)이 객관화되면 보철물 제작시 치아삭제량이 부족한 경우, 접착제의 접착력 감소에 따른 보철물 탈락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려우므로, 해당병원에 재치료비의 일부를 요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한국소비자보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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