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건강상담

독한 여름감기 혹시 신종플루?
작성자 관리자
영유아 신종플루 증상 약해…고열시 '주의' 기울여야
 

지난 6일까지 WHO에서 발표된 신종플루 발병현황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확진환자가 9만 5,000건에 이르며, 이 중 미국 3만 4000명, 진원지인 멕시코 1만 명, 한국은 1,000여명으로 조사됐다.

국내에서는 아직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으나 전 세계적으로 700여명 이상이 사망하는 등 그 위험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감기증상, 기침 등 인플루엔자에 의한 증상보다 기관지염, 폐렴, 세균성 폐렴 등 더 심각한 증상의 형태로 1차 신종플루에 감염되는 영유아의 경우 사후 대처와 예방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성인과 달리 영유아나 어린이의 경우 가족뿐 아니라 외부 사람과의 접촉에 대한 거부감이나 경계에 대해 알지 못 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벼운 포옹 만으로 감염이 쉽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신종플루 환자가 발생한 지역이나 국가를 다녀오고 나서 급성호흡기증상(발열, 열감, 인후통, 기침 콧물, 코막힘)이 나타난 사람과 접촉한 이후에 발생한 경우에는 지역 보건소로 연락을 해 최대한 빨리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신종플루 발생 학교와 지역에 대한 사후 대처만큼 가정과 어린이집, 유치원을 관리하는 사전 대비책도 함께 운영되어야 한다며 당뇨, 천식, 만성질환자, 폐렴, 어린이 및 노약자는 면역력이 약해있으므로, 신종플루에 감염 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여름감기와 신종플루 구별법>
▲39도 이상의 고열 지속과 함께 머리가 어지럽고 두통을 동반하면 신종플루로 의심
▲일반 감기의 경우 다리가 쑤시거나 오한이 나는 등 전신 근육통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종플루와 구별된다. 또 알레르기는 일반 감기 증상 외에도 눈이 가렵고 충혈된다. 발열과 함께 식욕부진과 오심, 구토, 설사 등이 함께한다면 오염된 음식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간염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최근 7일 내 신종 플루 위험지역 여행을 다녀와 급성호흡기증상(발열, 열감, 인후통, 기침 콧물, 코막힘) 이 나타난 사람과 접촉한 이후에 발생한 경우 반드시 병원을 찾아 신종플루 관련 정밀진단을 받고 확진환자 판정 여부 받아야 한다.

<신종플루에 감염되지 않는 예방법 Tip>
1. 건강 유지 -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과로를 피하라
2. 흐르는 물에 손을 자주 씻어라 - 물만 보면 손을 씻어라. 습관적인 손씻기로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다. 호흡기도 문제지만 손으로 인한 감염도 크다고 하니, 외출 시에는 손으로 코와 입을 만지면 안된다.
3. 마스크를 착용하라 - 호흡기로 감염되므로 마스크는 필수. 감염환자(일반 감기환자 포함)는 반드시 착용.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양손으로 입을 완전히 감싸서 침이 사방으로 퍼지지 않도록 유의하고 기침을 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한다.
4. 열이나 독감 증세가 있다면 무조건 휴식을 취하라. 휴식을 취해도 증세가 가라 앉지 않으면 인근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하며, 신종플루가 없어지기 전까지만이라도 감기에 걸리면 약만 먹지 말고 꼭 병원에가는 것이 좋다.
5.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은 피하는게 좋다.

 
 
다음글
건강상담 직장인 복부 다이어트를 위한 올바른 운동법 관리자
건강상담 두통은 어떻게 발생하나 최강진 원장
건강상담 당뇨환자의 급격한 체중감소 강남온누리한의원
건강상담 편두통과 근수축성 두통 강남온누리한의원
건강상담 사구체 신염(신우신염)의 치료 강남온누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