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행정

사랑받는 작은도서관엔 어떤 비결이?
작성자 관리자
경기도는 16일 오산 꿈두레도서관에서 ‘2014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워크숍 및 지역네트워크’를 개최한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을 주제로 고양책놀이터 작은도서관의 박미숙 관장이 특강을 한다. 이어 도가 지원한 독서문화프로그램 가운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작은도서관 간의 상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도는 올해 공모를 통해 작은도서관 80곳에 독서문화 프로그램 예산을 지원했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북 아트’, ‘동화 인형극’,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독서교실’ 등 책을 주제로 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말한다.


도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작은도서관을 생활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해 지역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도서관에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도는 작은도서관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설명서와 지도서를 제작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다음글
130 시민소통위원회는 출범 1주년 소통행정의 선도 도시 안산, ms
129 광명 뉴타운사업,찬반 투표실시 사업성 재정비촉진변경 실시 ms
128 죄는 공무원이 벌은 업자가 ,,,,파렴치한 행정의 겉과 속. ms
127 최성우 단원구노인복지관장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ms
126 경기도, 2012년도 예산 15조 2,642억원 편성 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