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뉴스

안산시,‘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작성자 관리자
안산시 민원콜센터는 관내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서비스」는 고독사 및 자살 위험이 높은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1회 안부전화를 걸어 말벗해주기등의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안부와 생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3월에 처음 시행된 「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서비스」는 2015년 홀몸어르신 32명 대상으로 1,079회, 2016년 31명 대상으로 1,612회, 2017년 29명 대상으로 1,569회의 안부통화 서비스가 운영됐다.



시는 「홀몸어르신 안부(安否)Call 서비스」제공으로 홀몸 어르신이 외롭지 않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가되어 고독사 및 자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산시 관계자는 “가족․이웃과 관계가 단절되고 외부활동을 하지 않는 사회관계가취약한 홀몸 어르신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신변 안전확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다음글
956 안산시, 2019년 대부도에 전국대회 수영장 건립 김미나
955 안산시, 공동주택 베란다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비 지원가구당 최소 37만원에서 최대 93만원 김미나
954 바르게살기운동 일동위원회 신임 김형숙 위원장 취임 김미나
953 안산눈썰매장 개장 김미나
952 단시간 노동자 노동인권 보호 김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