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아이디어세상

행복하려면 하루 8시간은 자야 한다”(연구)
작성자 관리자
‘철의 여인’ 마가렛 대처(1925~2013)의 명언 중에는 “잠은 겁쟁이들을 위한 것”(Sleep is for wimps)이라는 말이 있다.

하루 수면 시간이 4시간 미만이었던 그녀는 국정 운영을 훌륭하게 수행했지만, 말년에는 끝내 뇌졸중과 치매로 고통받았다.

하지만 당신이 실제로 행복하길 원하면 하루 수면 시간은 그 두 배가 필요하다는 것이 새로운 연구로 밝혀졌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지난해 12월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연구에서는 우리가 실제로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가려면 하루 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제시한다.

독일 플렌스부르크 대학 연구진이 성인남녀 2만3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지난 5년간의 패널조사 자료로 수면과 삶의 최대 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하루 8시간은 자야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한국의 성인 평균 수면 시간인 6시간 53분보다 1시간 7분이나 길다.

과학자들은 수면 부족이 두뇌에 엄청난 문제를 일으켜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조절하는 방식에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밝혀냈다.

또 수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우울증으로 고통받을 확률이 4배 더 높다.

연구진은 이번 논문에서 “수면은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신체 회복을 돕고 활력을 재충전하며 최신 연구의 주장처럼 뇌가 정신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한다”면서 “수면은 단순히 ‘겁쟁이들을 위한’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다음글
59 도끼 김미나
58 주택임대, 꼭 알아야 하는 ''네가지'' 김미나
57 제품만큼 비싼 바가지 설치비 ''열불나는 에어컨'' 김미나
56 요리 냉면, 오이냉국, 김밥.. 식초 넣으면 좋은 이유 김미나
55 중고차 ''가짜 매물'' 피해 여전…경찰, 100일간 특별단속 김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