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초대석
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지역행정

그린(Green) 튤~립 사랑
작성자 관리자
그린(Green) 튤~립 사랑
오~해피데이 행사 개최


안산시는 도심속 자연이 만든 오선지(안산천)에 튤립을 식재하여 시민에게 아름다운 자연의 선율을 체험코자 내달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안산천(월피동~성포동)에서 ‘안산에 그린 튤립 사랑 오~해피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네 번째로 조성된 안산천 튤립단지는 시가 지난해 가을부터 시책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및 정주의식 고취’라는 패러다임과 함께 시민이 직접 튤립구근을 식재했다.

튤립행사가 열리는 안산천은 폭발적인 안산시민의 성원에 힘입어 인근 수도권의 상춘객들 까지 찾아오게 해 또 한번 안산의 새로운 명소로서 인기몰이를가 기대된다.

현재 안산천 2km(왕복 4km)에는 750,000본의 튤립이 식재되어져 있으며, 행사당일까지 100,000본의 다양한 초화류를 추가 식재해 지금껏 보지 못했던 땅위의 무지개를 방문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오~해피데이 행사는 무대행사로 월피동 주민센터의 에어로빅, 성악, 퓨전 전자현악 바이올랫, 가족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인기 개그맨 김완기, 초청가수 송대관, 안산시립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이 함께 펼쳐질 예정으로 있어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과 연인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태양열 튤립열차, 가족티셔츠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점토공예 등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교육을 할 수 있어 가족의 행복 만족도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되며, 그중 튤립꽃밭 소원걸이는 그동안 말 못했던 감정을 가족과 연인에게 보다 쉽게 이야기 할 수 있어 아름다운 추억거리를 남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 테마행사로 비보이, 석고마임, 클래식연주회, 키다리삐에로, 건강체험관, 이오 먹을거리 행사 등 각종 먹을거리 체험부스를 운영해 가족과 연인에게 최근 어려운 경제위기 다소나마 잊고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좋은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안산인터넷뉴스 제공
 
 
다음글
59 단원보건소 저소득층 아동 “Change the Future” 업무협약" 전희정
58 선거철 앞둔 임시회, 각종 특혜 논란예상 ms
57 박순자최고위원, 로봇종합지원센터 대구이전 철회요구 ms
56 6.2 전국동시 지방선거 후보자 선물공세 어디까지 할 수 있나 ms
55 김철민 호남향우회장, 안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