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여성생활
아이디어세상
소비자길라잡이
청소년 고민상담
잡인터뷰
노무상담
지역뉴스
지역행정
법 률
세 무
부동산정보
지역축제
추천맛집

 


HOME > 커뮤니티 > 건강상담

사마귀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작성자 관리자
잘 번지고 전염도 돼
사마귀의 치료에는 바르는 약, 항암제 주사요법, 냉동요법, 전기 소작술, 레이저 요법, 면역 증강 요법 등의 방법이 있다.
사마귀는 보통 면역이 약한 어린이들에게 잘 생기며 특히 잘 번지는 경향이 있고, 남들에게 옮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 2,3년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면역이 형성되어 자연소실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체 다른 부위로 옮기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전염도 되기에, 어린이도 대부분의 경우 치료해야 하며 특히 아프거나 증세가 있는 경우는 더더욱 치료해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사마귀가 생기더라도 대개 한 두개에 그치는 경우가 많아서, 전기소작술, 레이저나 냉동 요법 등의 방법으로 직접 파괴시키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퍼질 시간 단축
기존의 사마귀가 없어져 가면서 자꾸 새로운 사마귀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사마귀가 치료되기 전에 이미 사마귀 바이러스가 주변에 번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새로 생기는 것을 바로 바로 치료해서 주위에 바이러스가 퍼질 시간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치료는 병변의 위치, 사마귀의 종류, 환자의 나이, 면역상태 등에 따라 다르게 시술됩니다.
하지만 사마귀는 바이러스가 주된 원인이므로 어떤 치료법을 이용해도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많다는 점, 즉 치료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사마귀를 제때에 제거해서 바이러스가 퍼질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글
건강상담 항문소양증 관리자
건강상담 스케일링은 왜 합니까? 관리자
건강상담 입냄새가 난다면.. 관리자
건강상담 검버섯의 예방과 치료 방법 관리자
건강상담 당뇨진단 강남온누리한의원